[UFC] 사망자 49명…반무슬림 테러에 삼촌 잃은 마크 헌트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3-20
인쇄



지난 15일(이하 한국 시간)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이슬람 사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테러 용의자는 호주 국적의 20대 백인 청년. 총구를 겨누기 전 그는 반무슬림, 반유색인종, 반이민 내용을 담은 선언문을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내보내 충격을 더했다.

이날 테러로 최소 49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다. 저신다 아더 총리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15일)은 뉴질랜드 역사상 가장 참담한 날"이라며 희생자·유족을 애도했다.

아더 총리가 애도를 표한 유족 중에는 마크 헌트(44, 뉴질랜드)도 있다. 헌트는 이번 총격으로 삼촌을 잃었다.

19일 페이스북에 헌트는 "(전 세계 시민이) 뉴질랜드에 보내준 지지와 애도, 성원은 정말 위대하다. 할 말을 잃었다. 난 오클랜드에 살지만 총격 소식을 듣고 바로 이곳(크라이스트처치)으로 달려왔다. 나흘 전 여기서 사랑하는 삼촌을 잃었다. 너무나 슬프다"고 적었다.

글과 영상을 함께 올렸다. 영상엔 덤덤히 심정을 털어놓는 헌트 모습이 담겼다.

검은 티셔츠와 반바지를 입은 그는 하고픈 말을 미리 적어둔 핸드폰을 보며 차분히 목소리를 냈다.

헌트는 "지금 (삼촌이 살던) 크라이스트처치 시내에 서 있다. 사람들은 운전하다가도 멈춰서서 내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란다는 손짓을 보낸다. 그것도 모자라 5분 뒤에 다시 돌아와서 함께 애도를 해준다"고 밝혔다.

삼촌과 어느 정도 각별한 사이였는진 알려져 있지 않다. 하지만 그에게 소중한 혈육이었음을 유추할 수는 있다.

애초 헌트에게 집안 어른은 애증 대상이다. 불행한 유년 시절을 보낸 탓이다. 그런 그가 삼촌 비보를 듣고 육로로 15시간가량 걸리는 거리를 곧장 달려왔다.

헌트는 2015년 출간한 자서전에서 불우한 가정사를 털어논 바 있다. 어린 시절 부모에게 당한 학대 경험을 고백했다.

당시 그는 "아버지가 테러리스트 같았다"고 표현했다. 자신과 형제를 때릴 도구를 찾기 시작할 때부터 공포감이 고개를 쳐들었다고 했다. 기절할 때까지 때리는 건 예사고 쫄쫄 굶긴 적도 많았다고.

경기를 뛸 때 헌트는 펀치로 상대를 눕히면 후속타를 넣지 않고 곧장 돌아선다. 이 역시 어렸을 때 트라우마가 연계돼 있다.

아버지가 무자비한 구타로 자신을 기절시킨 뒤에도 그 상태에서 계속 때렸다고 한다. 이게 끔찍한 기억으로 남아 자신은 절대 그런 남자가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팬들이 열광했던 특유의 피니시 모션에도 뾰족한 압정이 서려 있던 셈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