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 "대표팀 포지션? 어떤 자리도 자신 있다"[현장인터뷰]
출처:스포츠서울|2019-03-18
인쇄

 

“어떤 자리여도 자신있고 잘 할 수 있다.”

축구대표팀 에이스 손흥민이 새해 첫 국내 A매치에서 뛰는 소감을 전했다. 자신의 대표팀 포지션 논란에 대해선 “감독님이 결정할 부분이다. 어느 자리도 자신 있다”고 했다.

손흥민은 18일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에 입소했다. 소속팀인 잉글랜드 토트넘 일정이 없어 지난 15일 입국한 그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22일 볼리비아전(울산)과 26일 콜롬비아전(서울)에 임하게 됐다. 지난해 9월 출범한 벤투호에서 총 7경기를 뛰었으나 아직 득점이 없는 그는 이번 2연전에선 달라진 모습을 선보일 것을 약속했다.

손흥민은 “아시안컵에서 원하지 않는 결과를 갖고 왔다. 팬들이 실망한 것은 사실이다. 친선경기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있지만 월드컵 가는 과정에서 발 맞추고 자신감 찾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같다”고 했다.

-이번 소집부터는 리더가 된 것 같다.


어떤 선수든, 고참도 많다. 나도 어느 정도 나이가 있으니까. 대표팀 들어올 때 책임감 갖고 들어오지만 어쩔 수 없이 그렇게 되는 것 같다. 좀 더 책임감 있는 모습 보여줘야 할 것 같다.

-체력 상태는.


주말에 경기 없어 좀 일찍 들어왔다. 가족들과 식사도 하고, 못 한 일도 했다. 시즌이 후반기다. 끝나가는 시점이다. 체력적으로 부담 느끼는 것은 어느 선수나 비슷하다. 내가 컨트롤 해야 한다. 대표팀에 온 만큼 이번 두 경기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었으면 한다.

-이강인 백승호를 어떻게 보나.


어린 선수들인 만큼 우리 팀안에서 도와주는 게 좋다. 너무 어리니까 관심이 쏟아지는 것은 그들에게도 악효과가 날 수 있다고 본다. 그런 것을 컨트롤하는 것이 중요하다. 언론도 차분히 잘 성장하기를 지켜보면 될 것 같다. 이들의 성장을 즐기는 게 중요하다. 이들이 관심을 끌고 뭐 하나 만드는 것보다, 즐기는 게 우리가 가장 해야할 일이다.

-세대교체 얘기도 나오는데 어떤가.


대표팀 오면 어쩔 수 없이 책임감 들고 무게감이 든다. 나나 영권이 형, 청용이 형, 우영이 형이 컨트롤 잘 해줘야 한다. 소속팀에 있을 때 대표팀 생각을 많이 한다. 생각과 행동이 다르다는 것이 운동장에서 드러나지만 운동장 안팎에서 잘 준비하면 된다. 어린 선수들이 자리잡고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뛸 수 있었으면 한다.

-카타르 월드컵 준비하는 첫 여정이다.

아시안컵에서 원하지 않는 결과를 갖고 왔다. 팬들이 실망한 것은 사실이다. 친선경기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있지만 월드컵 가는 과정에서 발 맞추고 자신감 찾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같다.

-대표팀에서 어느 자리가 편한가.

내가 결정할 부분 아니다. 감독님이 결정하는 것이다. 어떤 자리여도 자신있고 잘 할 수 있다. 큰 걱정 없다. 나보다 다른 선수들 골 넣을 때 더 기분이 좋다는 게 느껴진다. 아무 곳을 봐도 큰 지장은 없다. 다른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으로 팬들 즐겁게 해주셨으면 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방출될 줄 알았는데…" 다저스 우승 피날레, 마무리 자청한 1승 투수 대반전 'FA 잔류 의지'
[NBA] 레이커스의 최악 선택... 후드-쉬피노, 계약 보장도 실패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 순간을 확정한 투수는 워커 뷸러(30)였다. 불과 이틀 전 선발로 던진 투수가 9 마무리로 올라 피날레를 장식했다. 시즌 내내 부진해 방출까지 걱정...
'맙소사' 몸값 반토막 평가 뒤집었다, "FA 김하성, 6년 2483억 가능" 유격수 2위... ATL-SF-SD가 예상 행선지
부상에도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가치는 여전하다. 6년 1억 8000만 달러(2483억원)의 자유계약선수(FA) 잭팟도 터뜨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뉴욕타임스는 1...
"韓 뛸 마음 있다" ML 962억 강타자, KBO 복수 구단 지켜봤다…계약 가능성은?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한국이나 아시아리그에서 뛰고 싶은 마음은 있다."미국 메이저리그 출신 강타자 요안 몬카다(29)가 KBO리그에서 기회가 있다면 뛰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다. 몬카다는 1일 고척스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이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허위 계약조건을 내건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일 사기·가맹사업법 위반 혐의로 다수 피해...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이천희♥’ 전혜진, 아직 여름 못보내…늘씬한 비키니 자태
배우 전혜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전혜진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또 노는 거 자신 있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여유로운 일상을 보내고 ...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오연서, 발레코어룩도 섹시하게…청순 글래머 매력
배우 오연서가 다양한 발레코어룩을 선보였다.오연서는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레 레슨을 듣고 있는 오연서의 모습이 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