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강도 잡은' 미녀 파이터…155cm 적수에겐 판정패
출처:SPOTV NEWS|2019-03-03
인쇄


 

UFC 여성 스트로급 파이터 폴리아나 비아나(26, 브라질)는 올 초 옥타곤 밖에서 주먹 솜씨를 발휘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인근 지역인 자카레파구아에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택시를 기다리다 강도를 만났다.

이것저것 묻는 척하면서 접근하던 남자는 갑자기 "스마트폰을 넘겨. 총이 있으니 움직이지 마"라며 본색을 드러냈다. 진짜 권총은 아니었다. 권총 모양으로 자른 골판지를 몸에 댔다.

비아나는 크게 위축되지 않았다. 총이라기엔 조금 말랑말랑하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 "총은 아니고 기껏해야 칼이겠거니" 판단했다.

틈을 보다가 번개처럼 펀치 두 방을 강도 얼굴에 꽂았다. 이어 리어네이키드초크로 뒷목을 제압했다.

얼굴이 팅팅 부은 강도는 스마트폰 대신 "경찰을 불러달라"며 애원했다. 도망가는 건 애초 포기했다.

강도에게 ‘운수 나쁜 날‘을 선물한 비아나는 총 전적 10승 2패를 쌓은 프로 파이터다. 지난해 2월 UFC와 계약해 1승 1패를 거뒀다.

피니시율 100%를 자랑한다. 10승 가운데 4번을 KO로, 6번을 서브미션으로 끝냈다.

강도는 물론 동료 파이터도 만만히 볼 수 없는 숫자.

그러나 올해 첫 경기선 승리도, 화끈한 내용도 보여주지 못했다. 판정으로 고개를 떨궜다.

 

 

비아나는 3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235에서 하나 사이퍼스(26, 미국)에게 1-2(28-29, 29-28, 28-29) 판정으로 졌다.

초반 신중한 거리 싸움이 이어졌다. 키와 리치에서 사이퍼스를 월등히 앞서는 비아나지만 쉽게 거리를 좁히지 못했다. 앞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했다.

오히려 사이퍼스가 주도권을 쥐었다. 바지런히 사이드 스텝을 밟으며 쉬이 거리를 허락하지 않았다. 1라운드 3분 40초쯤엔 경기 첫 테이크다운을 뺏기도 했다.

라운드 종료 1분 전에는 묵직한 뒷손 카운터로 비아나를 다운시켰다. 첫 5분을 자기 게임으로 만들고 1라운드를 마쳤다.

2라운드는 ‘숨 고르기‘ 모드였다. 사이퍼스가 그라운드 상황으로 끌고갔지만 효과적인 파운딩을 넣지 못했다.

비아나가 계속 몸을 틀면서 공간을 주지 않았고 중간중간 엘보와 내리꽂는 주먹으로 데미지를 줬다. 바닥에서 타격 횟수는 밑에 깔린 비아나가 더 많았다.

3라운드 들어 비아나 몸이 조금 풀렸다. 첫 두 라운드에 비해 보디 킥이 꾸준히 들어갔다. 긴 리치를 활용한 원투 스트레이트와 미들킥 조합이 빛을 발했다.

사이퍼스는 간간이 날카로운 뒷손 공격으로 상대를 멈칫거리게 했다. 펀치 공방을 펼칠 땐 물러서지 않고 주먹을 섞었다.

1라운드를 빼면 누가 더 우위인지 판단하기 어려웠다. 레프리 3인 판단은 사이퍼스였다. 2-1 판정으로 손을 들어줬다.

비아나는 통산 세 번째 쓴잔(10승)을 마셨다. 사이퍼스는 옥타곤 데뷔전에서 메이시 바버에게 패한 충격을 딛고 총 전적을 9승 3패로 쌓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EPL 비상! 초비상!...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잔류 확정→1+1 재계약 합의
EPL 비상! 초비상!...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잔류 확정→1+1 재계약 합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팬들이 좋아하지 않을 소식이 등장하고 말았다.2023~2024시즌부터 과르디올라 감독의 거취는 전 세계적인 관심사였다. 2024~2025시즌을 끝으로...
'회장 직접 만난다' 손흥민, 튀르키예 명문 '역대급 이적' 연결... "빨리 재계약 해야" 답답한 英
'회장 직접 만난다' 손흥민, 튀르키예 명문 '역대급 이적' 연결...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32)이 튀르키예 명문 구단과 연결됐다. 영국 현지에서는 손흥민의 이탈 가능성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영국 매체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20일(한국시간)...
아시안컵 2연속 우승팀 맞아? 벤투호에 0-5 참패 당한 '亞 챔피언' 카타르 大굴욕[WC예선]
아시안컵 2연속 우승팀 맞아? 벤투호에 0-5 참패 당한 '亞 챔피언' 카타르 大굴욕[WC예선]
'아시안컵 챔피언의 굴욕!'2019 AFC(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과 2023 아시안컵 연속 우승을 달성한 '아시아 챔피언' 카타르가 0-5 대패를 당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미수다’ 출신 구잘, 불혹 앞두고도 완벽 섹시 글래머
‘미수다’ 출신 구잘, 불혹 앞두고도 완벽 섹시 글래머
‘우즈벡 김태희’라는 별명으로 국내에서 유명한 방송인 투르수노바 구잘(이하 구잘)이 근황을 전했다.20일 구잘은 자신의 SNS에 몰디브의 한 호텔에서 보라색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
24억 벌고 은퇴한 BJ 김시원, 유튜버 변신
24억 벌고 은퇴한 BJ 김시원, 유튜버 변신
올해 초 아프리카TV BJ 은퇴를 선언했던 김시원이 유튜버로 변신했다.김시원은 지난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시원’에 ‘왜 같이 하는지 제일 많이 물어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19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노래 추가 깜빡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카리나의 촬영 비하인드. 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