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IS 인터뷰] '삼성의 감초' 김헌곤, "경쟁을 피할 수 없다"
출처:일간스포츠|2019-02-22
인쇄

 

삼성 김헌곤(31)이 다시 신발 끈을 조여 맨다.

김헌곤은 지난해 삼성 타선의 신데렐라였다. 전 경기 출전에 3경기 부족한 141경기를 소화해 정확히 타율 3할(513타수 154안타)을 기록했다. 안타(154)와 타점(71) 홈런(11개) 도루(22개)를 비롯한 공격의 대부분 지표에서 커리어 하이를 찍었다. 주전으로 도약한 지 1년 만에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다. 견고한 좌익수 수비에 성실한 태도까지 더해 김한수 감독의 눈도장을 찍었다. 입단 8년 만에 빛을 봤다.

보상은 달콤했다. 연봉이 수직 상승했다. 8500만원에서 무려 7000만원이 인상된 1억5500만원에 계약을 마쳤다. 무려 82.4%가 올라 팀 내 야수 가운데 가장 높은 인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에 결혼해 가정을 꾸렸다. 야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다. 2019년 삼성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해 상·하위타선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해야 하는 김헌곤의 활약이 관건이다.

긴장을 멈출 수 없다. 경쟁자가 들어왔다. 시즌 이후 SK에서 트레이드로 영입된 김동엽이다. 과거에 받은 수술 여파로 어깨가 약한 김동엽은 주로 지명타자로 뛸 것이 유력하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좌익수 수비까지 가능해 출전 시간을 양분할 가능성이 있다. 이제는 꾸준함을 보여 줄 필요가 있다. 그는 "모든 선수들이 경쟁을 피할 수 없다"며 각오를 다졌다.

 

 

- 스프링캠프에서 주력하는 부분은.
"어느 한 부분을 말하기가 어렵다. 수비와 주루 그리고 타격 전 부문을 고르게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보다 더 나아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훈련한다."

- 지난해 데뷔 이후 첫 3할 타율을 기록한 비결은.
"특별한 비결은 없다. 한 경기, 한 경기에 최선을 다할 뿐이다. 경기에 자주 나가다 보니 감각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된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 지난해 유독 홈구장에서 부진했는데.
"몰랐던 내용이다. 올 시즌에는 홈 팬분들이 계신 라팍(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 다만, 지난해 9월 부진(월간 타율 0.169)했던 것은 잘 알고 있다. 그게 내 실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을 시즌 중에 극복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준비할 수밖에 없다."

- 도루 시도가 급격히 늘었는데 올 시즌에도 변함없을까.
"맞다. 팀에 도움이 된다면 얼마든지 시도하겠다. 단, 아무 때나 뛰는 게 아니라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에만 뛰겠다."

- 포지션(좌익수) 경쟁자가 될 수 있는 김동엽이 영입됐는데.
"장타력이 좋은 선수가 아닌가. 팀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포지션별) 모든 선수들이 경쟁을 피할 수 없다. 나도 마찬가지다. 오히려 좋은 점을 더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 역대 연봉의 책임감과 주변의 기대감도 느낄 것 같은데.
"예전에도 그라운드에서 책임감을 느꼈다.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다. 지난 시즌에는 조금 아팠는데 올 시즌에는 안 아프고 최대한 많은 경기에 출전하고 싶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토, 휴식일에도 훈련 자청 ‘복귀 눈앞’···지친 김민재 숨통 틔운다
이토, 휴식일에도 훈련 자청 ‘복귀 눈앞’···지친 김민재 숨통 틔운다
바이에른 뮌헨 일본인 수비수 이토 히로키(25)가 부상 복귀를 위해 휴가 중에도 훈련하는 열의를 보였다.독일 매체 빌트는 1일 “이토가 복귀를 위해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면서 “이...
'맨시티 입단 예정이었는데'... 1172억 미드필더, 승부조작 혐의로 경기 결장 예정→"유죄 판결 시 은퇴 위기"
'맨시티 입단 예정이었는데'... 1172억 미드필더, 승부조작 혐의로 경기 결장 예정→
루카스 파케타는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일(한국 시간) "루카스 파케타는 베팅 수사로 브라질 의회에 소환된 후 다가오는 경기에 결장할 것으...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은 오는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일본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C조 ...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