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강정호 30홈런 가능" 피츠버그 사장, 엄청난 기대 왜?
출처:OSEN|2019-02-19
인쇄



“30홈런도 칠 수 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프랭크 쿠넬리 사장이 돌아온 강정호(32)에게 30홈런을 기대했다.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피츠버그 포스트-가제트’는 쿠넬리 사장과의 인터뷰를 전했고, 여기서 강정호가 언급됐다.

올 시즌 강정호에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받은 쿠넬리 사장은 “강정호는 와일드카드다. 쉬운 예측은 없다. 우리는 지난 2년간 그를 보지 못했다”고 신중한 반응부터 보였다.

하지만 쿠넬리 사장은 “강정호의 잠재력은 엄청나다. 2015년으로 돌아간다면 30홈런도 칠 수 있다”며 “강정호가 마음에 든다. 아주 좋은 모습이다. 무엇보다 그는 피츠버그 팬들에게 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란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실력뿐만 아니라 달라진 마인드를 기대했다.

강정호는 한국 시절 포함 커리어를 통틀어 30홈런 시즌이 한 번밖에 없다. KBO리그에서 마지막 시즌이었던 지난 2014년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 소속으로 117경기 홈런 40개를 터뜨렸다. 처음이자 마지막 30홈런.

메이저리그 진출 첫 해였던 2015년 126경기에서 홈런 15개를 쏘아 올린 강정호는 2016년 103경기에서 21홈런을 폭발했다. 시즌 162경기로 환산하면 33홈런이 가능한 수치. 피츠버그가 30홈런을 기대하는 이유다.

피츠버그 팀 상황도 강정호의 부활을 필요로 한다. 피츠버그는 지난해 팀 홈런 157개로 리그 30개팀 중 25위에 그쳤다. 그레고리 플랑코의 23개가 팀 내 최다홈런. 지난 2013년 페드로 알바레스(36개) 이후 30홈런 타자가 나오지 않고 있다. 거포 갈증에 시달리고 있는 피츠버그로선 강정호 부활이 절실하다.

강정호가 30홈런을 치기 위해선 주전 자리 탈환이 우선이다. 지난해 피츠버그 주전 3루수로 뛴 신예 콜린 모란과 경쟁이 불가피하다. 스프링 트레이닝부터 주전 경쟁을 이겨내야 30홈런 도전도 가능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프리뷰] '잔류 확정' 대전-제주가 꿈꾸는 화려한 피날레...마지막까지 웃을 팀은 어디?
[K리그1 프리뷰] '잔류 확정' 대전-제주가 꿈꾸는 화려한 피날레...마지막까지 웃을 팀은 어디?
잔류를 확정한 두 팀은 승리로 시즌을 마무리하려고 한다.대전하나시티즌과 제주 유나이티드는 24일 오후 2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38라운드(파이...
[if.preview] '벼랑 끝 승부' 앞둔 전북, 광주 원정에서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if.preview] '벼랑 끝 승부' 앞둔 전북, 광주 원정에서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벼랑 끝에 선 전북. 이번에야말로 자존심을 지켜낼 시간이다. 승리가 간절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광주FC와 전북 현대가 24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
황희찬이 6주 만에 돌아온다!...다가오는 풀럼 원정 동행→출전 가능
황희찬이 6주 만에 돌아온다!...다가오는 풀럼 원정 동행→출전 가능
최근 훈련에 복귀한 황희찬의 출전 가능성이 높아졌다.울버햄튼은 24일 오전 12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DA★]
2NE1 산다라박이 반전 건강미를 드러냈다.산다라박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NE1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그는 튜브톱 스타일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건강미...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첼시 초특급 MF, 여자친구 생겼다! 비키니 자태 ‘대박’
콜 팔머의 여자친구 코니 그레이스가 화제다.영국 ‘더 선’은 20일 “팔머와 그의 아름다운 여자친구 그레이스는 공식적으로 연인이 된 것 같다. 팔머가 PFA 올해의 선수 상을 수상...
사진 보면 이유 알 수 있다…‘충격’ 헐크,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 예정!
사진 보면 이유 알 수 있다…‘충격’ 헐크,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 예정!
브라질 국가대표 출신 헐크가 전 부인의 조카와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영국 ‘더선’은 “전직 브라질 국가대표 헐크가 전처의 조카와 파라이바 해변에서 성대한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