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10 이정은, LPGA도 주목한 성공적인 데뷔전
출처:JTBC GOLF|2019-02-17
인쇄

 

이정은(23)이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투어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이정은은 17일 호주 애들레이드의 그레인지 골프클럽(파72·6648야드)에서 열린 ISPS 한다 호주여자오픈(총상금 130만달러)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3개로 이븐파를 적어냈다. 최종 합계 8언더파 공동 10위다.

지난해 LPGA 퀄리파잉(Q)시리즈를 수석으로 통과한 이정은의 데뷔전에는 많은 관심이 쏠렸다. 태국에서 전지훈련을 치르고 호주로 이동한 이정은은 대회를 앞두고 "긴장감이 크지만 준비를 충실해 했다"고 말했다.

1라운드에서 이븐파를 기록한 이정은은 2라운드에서 노보기로 3타를 줄인 뒤 3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로 5타를 줄였다. 중간 합계 8언더파로 단독 선두 넬리 코다(미국)에게 4타 차 공동 3위였다.

우승까지도 가능했던 이정은은 최종 라운드 초반에 흔들렸다. 1번 홀부터 두 번째 샷이 왼쪽으로 갔고, 2번 홀, 3번 홀에서도 샷이 왼쪽으로 당겨지는 모습을 보였다.

8번 홀까지 보기만 2개를 기록했던 이정은은 9번 홀에서 첫 버디를 잡은 이후 분위기를 바꿨다. 파 5홀인 10번 홀 버디에 이어 12번 홀(파3)에서 티샷을 1m에 붙여 다시 버디를 잡았다.

마지막 18번 홀(파4)에서 두 번째 샷에 이어 세 번째 샷마저 그린에 올리지 못한 이정은은 4m 가량의 파 퍼트를 성공시키면서 톱 10으로 데뷔전을 마쳤다.

최종일 초반의 샷이 흔들린 것이 아쉬웠지만 많은 관심이 쏠린 데뷔전인 것을 감안하면 성공적인 마무리였다.

LPGA는 3라운드부터 이정은의 성적에 대해 주목하면서 그를 우승 후보로 지못했다. "LPGA Q시리즈를 수석으로 통과한 이정은이 코다를 4타 차로 추격해 최종일 우승에 도전한다"고 홈페이지에 소개했다.

미국의 골프채널도 최종일에 이정은의 경기를 카메라로 좇으며 이정은에 대한 소개를 했다. 골프채널은 "이정은 6는 한국에서 동명이인이 많아 입회 순서로 이름 뒤에 번호가 붙은 것"이라며 "이정은은 Q시리즈 수석 합격자로 강력한 신인상 후보"라고 했다.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정은은 다음 주 태국에서 개막하는 혼다 LPGA 타일랜드에 출전한다. 이정은은 LPGA와의 인터뷰에서 "차근차근 가고 싶다. 우승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는 것도 지금으로서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