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날 꺾은 아데산야…우직하게 한길만 가라"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2-13
인쇄



앤더슨 실바(43, 브라질)는 유쾌했다.

패한 선수 같지 않았다. 경기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도 여유가 넘쳤다. 익살스런 제스처로 "카메라는 어디 있느냐"며 기자진에게 웃음을 안겼다.

자신을 꺾은 열네 살 어린 파이터를 향해서 덕담을 건넸다. 거대한 격투 재능이 있으니 "엉뚱한 데 한눈 팔지 않고 우직하게 한길을 걸으면" 밝은 미래가 있을 거라고 했다.

실바는 지난 10일(한국 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UFC 234 메인이벤트에서 이스라엘 아데산야(29, 나이지리아)에게 3라운드 종료 만장일치 판정패했다. 레프리 3인 가운데 단 한 명의 마음도 뺏지 못했다.

그러나 예상을 뛰어넘는 좋은 경기력으로 경기장을 들썩이게 했다. 실바 건재론과 아데산야 거품론이 함께 일 정도로 호평 받았다.

여기에 적절한 도발 몸짓과 화려한 더킹, 날카로운 뒷손 공격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승패가 갈린 뒤엔 서로에게 큰절을 주고받는 멋진 매너를 보여줘 호주 팬들을 열광하게 했다. 기립박수가 쏟아졌다.

기자회견장에서도 그랬다. 블랙 앤드 화이트 도트 자켓과 브이선 선글라스로 한껏 멋을 낸 실바는 아데산야를 향해 칭찬부터 쏟아냈다.

"그 녀석은 정말 빠르다. 아직도 (스물아홉 살로) 젊고 지금처럼 꾸준히 기량을 연마한다면 곧 밝은 미래를 맞을 것이다. 3라운드 종료 공이 울린 뒤 한마디 했다. ‘중요한 목표에서 벗어나지 마라. 우직하게 한길만 가라. 엄청난 재능을 낭비하는 멍청한 짓만 안 하면 넌 위대한 파이터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산전수전 다 겪은 이 백전노장은 ‘세대‘를 언급했다. 서로 다른 두 세대 파이터가 한곳에서 만나 멋진 파이팅 쇼를 펼쳤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다. "(싸움에서 졌지만) 지금 난 정말 행복하다"는 말을 힘 있게 뱉었다.

이어 "아데산야가 보인 도전의식에 나 역시 좋은 영감을 받았다. 케이지 안에서 이런 기분을 느낀 건 꽤 오랜만이다. 그 녀석을 존경한다. 종합격투기에서 위대한 남자가 되기를. 또 머지않아 미들급 챔피언에도 오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농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프리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VS 토트넘 홋스퍼 FC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유리한 사건]1.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현재 1승2패 승점 3점으로 16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1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레알 베티스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레반테 UD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레반테 UD는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두기 위해 꼭 온 힘으로 나서겠습니다.[레알 베티스의 유리한 사건...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유벤투스 FC VS 인터밀란
[유벤투스 FC의 유리한 사건]1.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유벤투스 FC는 이날에 승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2.유벤투스 FC는 며칠 전 제노아 CFC와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