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새 시즌 준비하는 두산, ‘좌완’ 부활을 꿈꾼다 [오키나와스케치]
출처:MK 스포츠|2019-02-09
인쇄

새 시즌 두산 베어스에 필요한 것 중 하나는 ‘좌완 투수의 부활’이다.

두산은 1일부터 일본 오키나와에서 2019 스프링캠프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이후 미야자키로 장소를 옮겨 2차 일정을 진행한다.

2018 정규시즌을 1위로 마쳤으나 한국시리즈에서 준우승을 맛봐야했다. 새 시즌을 앞두고 절치부심하고 있는 두산이다. 전력 보강도 끝냈다. 베테랑 배영수와 계약을 맺고, 최근에는 좌완 권혁까지 영입했다.

 

 

정비를 마친 두산이지만, 꼭 필요한 게 있다. 주축 좌완 투수의 부활. 장원준과 유희관이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장원준과 유희관은 두산의 선발진으로서 지금까지 큰 활약을 펼쳤다. ‘판타스틱4’의 주역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난 시즌 이들의 활약은 없었다. 장원준은 24경기에 등판해 3승 7패 2홀드 평균자책점 9.92, 유희관은 29경기 동안 10승 10패 평균자책점 6.70의 저조한 성적을 냈다. 불펜을 오가는 신세가 됐다.

김태형 감독은 지난해 스프링캠프 때부터 장원준과 유희관의 상태에 대해 염려해왔다. 김 감독은 “장원준은 허리가 좋지 않았는데 꾸준히 던졌고, 유희관도 팔 상태가 좋지 않았다. 구속이 차이가 나지 않아도 팔이 좋을 때와 안 좋을 때의 제구는 큰 차이가 난다”고 설명했다.

 

 

장원준과 유희관이 부활해 제 몫을 해주는 게 베스트 시나리오. 이들은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서 묵묵히 새 시즌을 위해 담금질 중이다. 김 감독은 “최근 두 명 다 불펜피칭을 했는데, 유희관은 공 던지는 게 좋았고 장원준도 밸런스가 좋았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장원준과 유희관의 컨디션을 따져본 뒤, 새로 두산에 합류한 베테랑 배영수와 함께 선발 혹은 롱릴리프로서 유연하게 기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 박치국 함덕주 등 훌쩍 성장한 젊은 투수들과 베테랑 투수들의 신구조합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원준과 유희관이 제 역할을 다 해주기만 한다면, 두산 마운드는 한 층 더 강해진다. 좌완 투수들의 부활을 노리는 두산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발렌...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들은 공격진이었습니다.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로는 일찍부터 팀에 합류하여 클럽 월드컵에 출...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