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의 눈물' 임은수, "세계선수권서 준비한 모든 걸 보여주고 싶다"
출처:OSEN|2019-01-13
인쇄

 

"세계선수권대회 땐 준비한 모든 걸 보여드릴게요."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임은수(한강중)가 KB금융 코리아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9서 2위를 차지하며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임은수는 13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서 127.06점을 받았다. 전날 쇼트프로그램 점수를 합해 총점 194.20점을 기록한 임은수는 2위에 올랐다.

임은수는 이날 첫 점프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서 착지가 흔들렸다. 착지 실수가 아니었다면 충분히 우승도 가능했던 명품 연기였다. 임은수는 아직 시니어 출전 연령이 안되는 우승자 유영(과천중)을 대신해 오는 3월 일본 사이타마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 나선다.

임은수는 “쇼트, 프리 모두 아쉬운 경기를 했지만 큰 실수하지 않고 마무리해서 만족스럽다”면서도 "조금 아쉬웠기 때문에 남은 세계선수권과 4대륙 대회서 후회없이 잘 마무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마치고 울음을 터트린 임은수는 “이번 시즌 대회 모두 중요했지만 세계선수권 출전자가 결정되는 무대였기에 심적으로 큰 부담이 있었다. 함께 하신 코치님도 안 계셔서 불안했다. 지금은 홀가분한 마음”이라며 그제서야 미소를 지었다.

임은수는 기자회견 도중 또 한 번 눈물을 보였다. ‘김연아를 동경하는 선수로서 부담감이 없나’라는 일본 취재진의 질문을 받자 이내 눈시울이 붉어졌다. 한참이 지난 뒤에야 말문을 연 임은수는 "올 시즌 열심히 했고 그랑프리서 좋은 성적을 거둬 좋았지만 부담도 더 많았다. 대회를 준비하면서 힘든 일이 많았다”며 "굉장히 부담됐던 대회를 마무리해서 너무 홀가분하다. 앞으로도 부담되는 경기가 많겠지만 연아 언니처럼 부담감을 잘 이겨내서 제 기량을 발휘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선의의 경쟁자인 유영에 대해 질문을 받자 언니 같은 미소를 지었다. “우리도 밖에 있을 때는 다르다. 밖에서 보면 아기 같지만 링크장 안에서는 나를 또 다시 일으켜세워서 자꾸 움직이게 하는 선수다. 항상 조금 만족했다고 느낄 때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걸 시도하고 도전하게 하는 선수다.”

첫 세계선수권에 나서는 임은수는 "어린 나이에 첫 세계선수권에 도전한다. 다른 걸 신경쓰지 않고 그동안 얼마나 열심히 준비했는지 모든 걸 보여주고 싶다”며 굳은 각오를 밝혔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지로나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지로나 FC
[셀타 비고의 불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며칠 전 비야레알과 홈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4경기 무승행진(3무1패)을 이어갔습니다.2.셀타 비고는 최근 공격력 부족으로 5경기...
FIFA, ‘무자격 선수 논란’ KFA·광주에 벌금 부과
FIFA, ‘무자격 선수 논란’ KFA·광주에 벌금 부과
국제축구연맹(FIFA)이 무자격 선수 논란을 일으킨 대한축구협회(KFA)와 K리그1 광주FC에 징계를 내렸다.KFA는 13일(한국시간) FIFA가 공문을 통해 KFA와 광주에 대한...
팩트폭격! 과르디올라, "내가 온 이후로 맨시티는 항상 맨유보다 나았다"
팩트폭격! 과르디올라,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체스터 더비를 앞두고 불을 붙였다.맨체스터 시티는 15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