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석희 폭행 혐의’ 조재범 전 코치 항소심 선고 연기…왜?
출처:스포츠경향|2019-01-13
인쇄

14일로 예정됐던 여자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를 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는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검찰의 변론 재개 요청으로 연기됐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검찰은 심석희가 주장한 수차례의 성폭행 피해 사실과 조재범 전 코치가 받는 상해 혐의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수 있는 만큼 재수사가 필요하다며 법원에 변론 재개를 요청했다.

법원은 검찰의 요청을 받아들여 일단 항소심 선고기일을 미루고 23일 속행 공판을 열기로 했다.

 

 

검찰은 심 선수가 조 코치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과정에서 성폭행 피해도 본 것이 사실이라고 가정할 때, 항소심 재판에서 상해 혐의로만 판결이 내려지면 성범죄 혐의에 대해서는 일사부재리 원칙에 의해 처벌이 불가능한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검찰은 상해 혐의 선고가 먼저 난 뒤 조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 가운데 일부가 이미 선고된 폭행과 결합된 형태로 이뤄진 것으로 조사된다면 처벌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검찰은 성폭행 사건 수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항소심 선고를 미뤄달라는 취지로 재판부를 설득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선고기일을 무한정 연기할 수도 없는 법원이 검찰의 요청을 어디까지 받아들일지는 불투명하다. 성폭행 사건은 최근에야 고소장이 접수돼 초동 수사가 진행 중이고, 기소할 준비를 마치더라도 항소심 진행 중인 폭행 사건과는 심급이 달라 사건 병합도 사실상 불가능하다. 조 씨의 구속 시한도 고려 대상이다.

검찰은 일단 조씨의 성폭행 혐의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통해 성폭행 사실이 폭행과 결합된 형태로 이뤄진 것이 확인될 경우 성폭행 사실을 공소사실에 추가, 공소장 변경을 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현재 재판 중인 상해 혐의와 결합되지 않은 성범죄 사건은 별도로 기소할 수 있어 이에 대한 처벌은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검찰 관계자는 “성폭행 사건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성폭행 고소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조 전 코치 사건을 전담하는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을 꾸렸다.

특별수사팀은 압수한 조 전 코치의 휴대전화, 태블릿PC 등 디지털 저장매체와 심석희 선수가 제출한 휴대전화에 담긴 대화 내용 등을 복원하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조 전 코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준비가 한창이던 지난해 1월 16일 훈련 중 심 선수를 수십 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처를 입히는 등 2011년부터 지난해 1월까지 총 4명의 선수를 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심 선수는 이 사건 항소심이 진행 중이던 지난해 12월 중순, 자신이 고등학교 2학년이던 2014년부터 지난해 올림픽 개막 2달여 전까지 조 전 코치로부터 수차례 성폭행과 강제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긴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조 전 코치 측은 심 선수의 성폭행 피해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하며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세네갈 VS 콩고민주공화국
[세네갈의 유리 사건]1. 2021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챔피언이자 이번 대회의 우승 후보 중 하나인 세네갈의 목표는 매우 명확합니다. 개막전에서 그들은 보츠와나를 3-0으로 완벽...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세메뇨 1월 맨시티 이적이 독일 분데스리가에 미칠 연쇄 이동 시나리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의 앙투안 세메뇨 영입 성사 여부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25일(현지시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맨체스터 시티 소속 윙어...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맨유·뉴캐슬 팬 빼고' 12월 26일에 PL 팬들 안심하고 자도 되는 이유
유구한 전통과는 다르게 올해 크리스마스 다음날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경기가 하나밖에 열리지 않는다.영국 현지시간으로 26일은 '박싱데이(Boxing day)'로 불린다....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