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내부 FA` 붙잡기 나선 kt, 선수-구단 견해차에 장기전 예상
출처:MK 스포츠|2018-12-30
인쇄

kt 위즈가 마지막 숙제인 집토끼 잡기에 나선다. 그러나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보인다.

kt는 28일 외인 타자 멜 로하스 주니어와 재계약 소식을 전했다. 팀의 주축 전력인 로하스를 잡아두면서 한시름 놓게 됐다.

문제는 내부 FA다. kt 관계자는 “당분간은 내부 FA와의 계약에 신경 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연히 외부 FA 영입은 뒷전이다. 사실상 생각하고 있지 않다.

 

 

kt에서 FA 자격을 행사한 이는 내야수 박경수, 좌완 금민철이다. 이번 시즌 둘의 활약은 나쁘지 않았다.

박경수는 이번 시즌 135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2 120안타 25홈런 74타점을 기록했다. 시즌이 끝날 무렵, 다소 부진한 기색이 있었으나 중요한 순간 제 몫을 해주던 캡틴이었다.

금민철 역시 2차 드래프트로 kt로 이적하더니 선발 한 자리를 차지하며 새롭게 변했다. 기복은 있었지만 29경기에 등판해 8승 12패 평균자책점 5.41을 기록하며 비어있던 선발 한 자리를 책임졌다.

그러나 계약 속도는 느리기만 하다. 선수와 구단의 입장차가 다르기 때문이다. 기간이나 금액 면에서 선수와 구단의 요구사항이 다르다. kt 관계자는 “계약 성사까지 꽤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양의지(NC), 최정 이재원(SK) 등 이번 FA 시장에서 대어급으로 평가받던 이들의 계약은 해를 넘기지 않았다. 다만, 준척급 FA들의 계약 속도는 너무나도 느리다. 모창민(NC) 외엔 아무도 계약이 성사된 이가 없다.

분위기 자체가 비싼 돈을 들여 FA 영입을 해오기 보다, 유망주를 육성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다. 내부 FA와의 계약이라는 숙제를 남겨둔 kt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지켜볼 일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ACLE 참가' 광주, K리그1 9라운드 서울전 일정 변경
'ACLE 참가' 광주, K리그1 9라운드 서울전 일정 변경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1 광주FC의 2024~20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 참가에 따라 K리그1 9라운드 FC...
대전·FC서울 약진…현대가 양강체제, 9년 만에 균열?
대전·FC서울 약진…현대가 양강체제, 9년 만에 균열?
프로축구 K리그1에서 8년 째 이어지고 있는 현대가 양강체제에 과연 균열이 생길까.K리그1은 지난 2016년 서울의 우승을 끝으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현대가 라이벌 전북 현대...
"다리 부러질 정도의 살인 태클" 비판에도…감독은 "훌륭한 태클" 망언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이 망언을 뱉었다.에버턴은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PL) 30라운드에서 리버풀에 0-1로...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몸매 진짜 미쳤다!’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 유혹하는 글래머 여신 정체는?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과연 축구에만 집중할 수 있을까.레알 마드리드TV에는 여신이 있다. 이탈리아출신 방송인 마리아 아레기니(26)는 최근 레알 마드리드TV의 호스트를 맡았다. ...
카라 강지영, 시스루 의상이 버거운 글래머‥원조 ‘베이글’ 인증
카라 강지영, 시스루 의상이 버거운 글래머‥원조 ‘베이글’ 인증
그룹 카라 멤버 강지영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드러냈다.강지영은 4월 1일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근황을 담은 사진을 다수 게시했다.사진 속 강지영은 가슴 라인을 드러낸 과감한 크롭...
‘美대통령상’ 한그루 미모+지성 다 갖췄네, 급이 다른 글래머 자태
‘美대통령상’ 한그루 미모+지성 다 갖췄네, 급이 다른 글래머 자태
배우 한그루가 탄탄한 보디라인을 뽐냈다.한그루는 4월 2일 소셜 계정에 "이번 주 금, 토에 뭐 하셔요?"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한그루는 피트니스복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