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ESPN, "류현진, 연평균 2000만 달러 가치 있다"
출처:OSEN|2018-11-05
인쇄



퀄리파잉 오퍼를 받은 류현진(31)이 FA 시장에 나가면 어떤 대우를 받을까. 연평균 2000만 달러 가치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지만 전제조건은 역시 ‘건강‘이다.

미국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간) FA 선수랭킹 50위를 발표하며 류현진을 12위에 올려놓았다. 투수로는 3위 패트릭 코빈, 5위 댈러스 카이클, 9위 찰리 모튼, 11위 네이선 이볼디에 이어 5번째에 위치했다. 류현진 뒤로 14위 랜스 린, 15위 기쿠이 유세이, 17위 J.A. 햅 등이 있었다.

랭킹을 매긴 ESPN 키스 로 기자는 ‘3년간 부상과 실망스러운 결과를 얻은 류현진이었지만 2018년 엄청난 후반기를 보냈다. 어깨를 다치기 전이었던 2013~2014년 모습을 보는 것 같았다‘며 ‘자신의 모든 속도를 찾았고, 카이클 영상을 보며 배운 커터를 추가했다. 체인지업도 여전히 결정구로 남아있다. 올 시즌 좌타자보다 우타자에 더 효과적인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로 기자는 ‘류현진의 내구성은 당연한 질문이다. 그는 내년 3월 32세가 된다. 첫 부상 이전까지 KBO와 MLB에서 이미 1600이닝 이상 던졌다. 2018년에도 사타구니 근육이 찢어져 3개월을 결장하며 82이닝에 그쳤다‘고 부상 이력을 위험 요소로 짚었다.

하지만 로 기자는 ‘15번의 선발등판에서 류현진은 WAR 3~4 투수가 될 수 있음을 충분히 보여줬다. 만약 그가 완전히 건강을 유지하고, 30번의 선발등판이 가능하다면 연평균 2000만 달러 가치가 있다‘고 평가했다. 부상만 없다면 정상급 대우를 받을 것이란 의미였다.

류현진은 지난 3일 원소속팀 LA 다저스로부터 1년 연봉 1790만 달러의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다. 류현진 포함 코빈, A.J. 폴락(이상 애리조나), 야스마니 그랜달(다저스), 브라이스 하퍼(워싱턴), 카이클(휴스턴), 크레이그 킴브렐(보스턴) 등 7명의 특급 선수들만 퀄리파잉 오퍼를 받았다.

류현진은 오는 13일까지 퀄리파잉 오퍼 수락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수락하면 1년간 연봉 1790만 달러를 받고 다저스와 함께한다. 내년 후 다시 FA가 될 수 있다. 거절하면 FA 자격을 얻어 시장에 나온다. 연평균 2000만 달러 고액에 다년계약을 노린다면 퀄리파잉 오퍼를 거절하고 FA가 되어야 한다.

한편 ESPN이 선정한 FA 랭킹은 1위 매치 마차도, 2위 브라이스 하퍼, 3위 코빈, 4위 마이클 브랜틀리, 5위 카이클, 6위 폴락, 7위 제드 로우리, 8위 조쉬 도널드슨, 9위 모튼, 10위 그랜달, 11위 이볼디, 12위 류현진, 13위 앤드류 매커친, 14위 린, 15위 기쿠치, 16위 윌슨 라모스, 17위 햅, 18위 닉 마카키스, 19위 넬슨 크루스, 20위 호세 이글레시아스 순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라싱 클루브의 유리한 사건]1. 라싱 클루브는 양팀의 첫 대진에서 0대1로 패해서 이번에 꼭 승리를 쟁취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아드리안 발보아가 최근 국내 리그 경기에서 발휘...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한국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오세훈과 노상호 선수가 며칠 전 세레소 오사카전에서 각각 1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2.FC 마치다 ...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상파울루 FC의 유리한 사건]1. 상파울루 FC는 1차전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해서 이번에 홈에서 이기면 진출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상파울루 FC는 최근 세리에 A팀...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