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FA 되는 류현진, 대박 계약 이뤄낼까...현지 엇갈린 평가
출처:이데일리|2018-11-01
인쇄


생애 첫 월드시리즈 우승을 눈앞에 두고 아깝게 놓친 ‘LA 몬스터’ 류현진(31)의 향후 거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류현진은 한화 이글스 소속이던 지난 2013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KBO 리그 출신 선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리그에 직행했다. 포스팅 경쟁을 통해 우선 협상 권한을 획득한 다저스는 2573만7737달러의 이적료를 원소속팀 한화에 지불한 뒤 류현진과 6년 3600만 달러(최대 4200만 달러) 조건으로 계약에 성공했다.

류현진은 다저스와 함께 한 지난 6년간 파란만장한 시간을 보냈다. 첫 2년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었다. 입단하자마자 다저스의 주축 선발투수로 자리잡았다. 2년 연속 14승을 달성했고 포스트시즌에서도 눈부신 호투를 펼쳤다.

이후 부상이 그를 괴롭혔다. 2014시즌이 끝난 뒤 어깨 수술을 받았다. 2015년에는 팔꿈치 수술까지 받았다. 2년의 시간을 부상 치료와 재활로 날려버렸다.

길었던 공백을 깨고 류현진은 지난해 마운드에 복귀했다. 25경기(24선발) 5승9패 평균자책점 3.77을 기록했다. 만족스러운 성적은 아니었지만 큰 부상 없이 시즌을 소화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성과였다.

류현진은 올시즌 확실히 부활했다. 15경기에 선발로 나와 7승3패 평균자책점 1.97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시즌 중 사타구니 근육 부상만 찾아오지 않았다면 사이영상급 기록도 기대해볼 수 있었다.

특히 다저스가 치열한 순위 싸움을 벌이던 시즌 막판 3승을 거두면서 ‘빅게임 피처’라는 별명까지 얻었다. 포스트시즌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남겼지만 어쨌든 류현진의 2018년은 분명 박수를 받기에 충분한 활약이었다.

류현진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LA 다저스와의 6년 계약이 끝났다. 이번 비시즌에 다저스와 재계약하거나 새로운 팀으로의 이적을 선택해야 한다.

류현진에 대한 평가는 엇갈린다. MLB닷컴은 “건강할 때는 매우 좋았다. 하지만 부상이 잦아 많은 평균 연봉을 받기는 어려울 것이다”며 “퀄리파잉 오퍼를 받지도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퀄리파잉 오퍼는 원소속 구단이 FA를 앞둔 선수를 잡기 위해 연봉 상위 125명의 평균 연봉으로 1년 계약을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오프시즌은 이 금액이 1790만 달러(약 224억원)다.

반면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로토월드’는 류현진에 대한 밝은 전망을 내놓았다. FA 선발투수 가운데 7번째로 높은 순위에 올렸다.

이 매체는 “류현진은 부상으로 잃어버린 2년이 지나고 별다른 기대를 얻지 못했지만 2017시즌에 반등했다”며 “지난 시즌에는 15경기에서 1.97이라는 엄청난 평균자책점을 거두는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야후스포츠도 류현진을 FA 선발투수 가운데 6위에 올렸다. 눈길을 끄는 부부은 “현재 류현진의 상태는 팀동료인 리치 힐과 비슷하다”고 언급한 점이다. 힐은 지난 2016시즌을 마치고 다저스와 3년간 총액 480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 연평균 1600만 달러의 좋은 계약이었다.

그밖에도 미국 여러 언론들은 류현진이 다저스를 떠날 경우 새로운 행선지 후보로 시카고 화이트삭스,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LA 에인절스 등의 이름을 거론하고 있다.

한 메이저리그 관계자는 “류현진이 자신에게 익숙한 다저스를 떠나고 싶지 않을 것”이라며 “다저스를 떠나더라도 캘리포니아와 가까운 지역 구단을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쓰지도 않는데 팔지도 않는다! 아모림, 마이누 나폴리 이적 '결사반대'...맥토미니는 설득 중
쓰지도 않는데 팔지도 않는다! 아모림, 마이누 나폴리 이적 '결사반대'...맥토미니는 설득 중
루벤 아모림 감독은 코비 마이누 이적을 반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이탈리아 ‘일 마티노‘는 13일(한국시간) "나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드필더 마이누 영입에 있어 상당한 저항에...
AC밀란 돌풍 이끄는 알레그리 감독, 이달의 감독상 수상
AC밀란 돌풍 이끄는 알레그리 감독, 이달의 감독상 수상
11월 무패 행진을 질주하며 밀란을 1위로 올린 알레그리 감독이 이달의 감독상을 받았다.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사무국은 12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필라델피아 선정 1...
티켓 5배 올랐는데 한국 vs 멕시코가 3번째라고? 홍명보호 광기의 원정경기 큰일났다
티켓 5배 올랐는데 한국 vs 멕시코가 3번째라고? 홍명보호 광기의 원정경기 큰일났다
‘고가 논란’ 속에 출발한 2026 북중미 월드컵 입장권 판매가 시작과 동시에 전 세계 축구팬들을 집결시켰다.국제축구연맹(FIFA)에 따르면 입장권 판매 개시 24시간 만에 200...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