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파나마 감독 "한국 축구, 수비 견고·공격 강력"
출처:뉴시스통신사|2018-10-15
인쇄

 

게리 스템펠 파나마 축구대표팀 감독이 "한국 축구의 수비는 견고하고 공격은 강력하다"고 평가했다.

스템펠 감독은 한국과의 평가전을 하루 앞둔 15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한국이 우루과이, 코스타리카와 치른 평가전 경기를 잘 봤다. 한국의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분석했다"며 "한국은 특정 선수가 아닌, 수비가 견고하고 공격력이 훌륭하다"고 했다.

북중미의 파나마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70위로 올해 러시아월드컵을 통해 처음으로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다. 3패로 혹독한 신고식을 치렀다.

한국과 파나마의 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템펠 감독은 한국의 인상 깊은 선수로 "2명의 중앙수비수와 좌우 측면 공격수가 눈에 들었다. 특히 오른쪽 윙어가 눈에 띄었다. 월드컵에 출전했던 골키퍼도 그렇지만 한국의 골키퍼 3명 모두 피지컬이 좋고 기량이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꼽았다.

파나마는 한국에 오기에 앞서 지난 12일 일본과 한 차례 평가전을 가졌다. 일본에 0-3으로 완패했다. 같은 날 한국은 FIFA 랭킹 5위 우루과이를 2-1로 제압해 상승세다.

 

 

스템펠 감독은 "초대해준 한국에 감사하다. 일본에서 비행을 하고 와 피로한 상태지만 내일 경기를 잘 준비하겠다"며 "파나마는 러시아월드컵 이후 새롭게 정비하고 있다. 준비한 것들이 내일 경기에서 잘 나왔으면 좋겠다"고 했다.

기자회견에 동석한 선수 미구엘 카마르고는 첫 월드컵 출전에 대해 "모든 선수들이 꿈꿔왔던 무대를 밟아 기억에 남는다. 매 경기 성장할 수 있고, 각 경기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을 배웠다"며 "리그, 클럽, 대표팀 등이 젊은 선수들로 이뤄져 경험이 많이 필요하다는 걸 봤다. 이런 경험을 통해서 다음 월드컵에도 출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꿈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과 파나마의 평가전은 16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