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ATL 아쿠냐, 역대 최연소 PS 만루포… 미키 맨틀 넘어
출처:스포츠동아|2018-10-08
인쇄

 

내셔널리그 신인왕 수상이 유력한 ‘괴물 신인’ 로널드 아쿠냐가 메이저리그의 전설 미키 맨틀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아쿠냐는 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선 트러스트 파크에서 열린 LA 다저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3차전에 1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아쿠냐는 1-0으로 앞선 2회 2사 만루 상황에서 워커 뷸러를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는 만루홈런을 때렸다. 순식간에 점수는 5-0으로 벌어졌다.

이로써 아쿠냐는 메이저리그 역대 모든 선수 중 가장 어린 나이에 포스트시즌 만루홈런을 기록했다. 종전 기록은 맨틀.

앞서 맨틀은 지난 1953년 월드시리즈에서 만루홈런을 기록했다. 이는 21세 350일. 아쿠냐는 이날 20세 293일. 한 살 이상 어린 나이다.

애틀란타는 지난 1,2차전에서 류현진과 클레이튼 커쇼에 막히며 2경기 연속 무득점 침묵했으나 아쿠냐의 홈런 덕에 체면치레를 했다.

 

 

종전 기록 보유자인 맨틀은 메이저리그에서 18년간 536개의 홈런을 때린 슈퍼스타. 1950년대 뉴욕 양키스의 전성시대를 이끌었다.

외야수로 통산 7차례 월드시리즈 정상에 올랐고, 3차례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 수상 등을 기록한 뒤 명예의 전당에 입회했다.

흔히 명예의 전당 급 슈퍼스타가 될 자질이 보이는 외야수가 등장했을 때 맨틀의 이름이 나온다. 마이크 트라웃이 등장했을 때도 맨틀이 거론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FC안양, '현역 국가대표' 수비수 권경원 영입..."나도 좀비처럼 안양 돕겠다"
FC안양, '현역 국가대표' 수비수 권경원 영입...
프로축구 K리그1 FC안양이 '현역 국가대표' 수비수 권경원을 영입했다.권경원은 지난 2013년 전북현대를 통해 K리그 무대에 데뷔한 뒤 UAE 알 아흘리, 중국 톈진 톈하이, 김...
한국프로축구선수협 “더위 대비 시스템 없다… 경기력 이전에 생존권”
한국프로축구선수협 “더위 대비 시스템 없다… 경기력 이전에 생존권”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가 축구 선수들을 위한 폭염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의 김훈기 사무총장은 4일 “습구흑구온도(WBGT) 35도 이상이면 이미 응급상황이...
'전용 제트기+전담 직원 16명' 호날두 초대형 재계약, 동료들 이탈로 이어지나
'전용 제트기+전담 직원 16명' 호날두 초대형 재계약, 동료들 이탈로 이어지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알 나스르(사우디아라비아)와 초대형 재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이 계약이 팀 동료들의 잇단 이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영국 '스포츠 ...
이유영, 딸과 함께 힐링 가득한 휴가…안은진도 "아이 이뻐라" 감탄
이유영, 딸과 함께 힐링 가득한 휴가…안은진도
배우 이유영이 딸과의 행복한 일상을 공유했다.지난 3일 이유영은 별다른 설명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유영은 아직 돌이 지나지 않은 딸과 함께 해변가에서 여행을 즐기...
달샤벳 수빈 뜨겁다, 여름 혼쭐낼 비키니 자태
달샤벳 수빈 뜨겁다, 여름 혼쭐낼 비키니 자태
달수빈(달샤벳 수빈) 근황이 공개됐다.달수빈은 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Yo!! 내일 대구치맥 페스티벌에서 보아요”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다. 동시에 참여하는 7월과 8월 페스티벌 ...
‘48kg’ 박나래, 14kg 감량 후 첫 비키니…지중해로 떠났다
‘48kg’ 박나래, 14kg 감량 후 첫 비키니…지중해로 떠났다
‘팜유’ 전현무, 박나래, 이장우가 지중해의 흑해에서 기세의 바다 수영을 즐기는 모습이 포착됐다.오늘(4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에서는 돌아온 ‘팜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