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소채원, 월드컵 파이널 銅…컴파운드 사상 첫 메달
출처:연합뉴스|2018-09-30
인쇄

 

소채원(현대모비스)이 세계 양궁 ‘왕중왕전‘인 월드컵 파이널에서 한국의 컴파운드 첫 메달을 목에 걸었다.

소채원은 30일(한국시간) 터키 삼순에서 열린 2018 현대 양궁 월드컵 파이널 첫날 컴파운드 여자 개인전 3∼4위전에서 이탈리아의 마르첼라 토니올리를 146-139로 제압하고 동메달을 가져갔다.

2006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양궁 월드컵 파이널 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컴파운드 부문 메달을 수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월드컵 파이널은 한 해 3∼4차례 열리는 월드컵 성적을 기준으로 부문별 상위 8명(국가당 2명)의 선수가 출전해 개인전 왕중왕을 가리는 대회다.

리커브의 경우 남자는 역대 12번 중에 5번, 여자는 7번 정상에 오를 정도로 세계최강이지만 컴파운드는 월드컵 출전 횟수가 많지 않고 성적도 리커브에 못 미쳐 파이널 출전 자체가 쉽지 않았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단체전 금메달과 혼성 은메달에 빛나는 소채원은 이날 8강에서 세계랭킹 1위인 터키의 예심 보스탄에 145-141로 역전승하며 기세 좋게 출발했다.

그러나 이어진 준결승에서 사라 로페스(콜롬비아)에 146-148로 석패했다. 로페스는 이번 대회에서 월드컵 파이널 통산 네 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함께 출전한 남자 컴파운드의 김종호(현대제철)는 3∼4위전에서 인도 아비셰크 베르마에 147-149로 패해 아쉽게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우리나라는 한국시간 30일 저녁부터 대회 이틀째 리커브 경기에서 메달 사냥을 이어간다.

리커브에는 남자부 디펜딩 챔피언인 김우진(청주시청)과 이우석(국군체육부대), 여자부엔 리우올림픽 2관왕 장혜진(LH)과 이은경(순천시청)이 출전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페르식 케디리 VS 페르시스 솔로
[페르식 케디리의 유리한 사건]1.페르식 케디리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5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18위팀인 페르시스 솔로입니다. 페르식 케디리는 이날에 지리적...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인도네시아 슈퍼리그 프리뷰] 마두라 유나이티드 FC VS 스멘 파당 FC
[마두라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4점으로 14위에 있습니다. 마두라 유나이티드 FC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꼭 전...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A리그 멘 프리뷰] 멜버른 시티 FC VS 퍼스 글로리 FC
[멜버른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멜버른 시티 FC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3점으로 4위에 있습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멜버른 시티 FC는...
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올해도 함께라 더 따뜻했다”…박은수, 겨울밤 설렘→연말 감성 만취
겨울밤의 공기가 유리창 너머로 스며드는 가운데, 치어리더 박은수가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연말의 설렘을 전했다. 반짝이는 바 테이블과 고요한 음악이 어울리는 공간에서 박은수는 한층 ...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살이 좀 쪘습니다"
애프터스쿨 리지, 못 알아볼 뻔…확 달라진 비주얼에
애프터스쿨 리지가 확 달라진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25일 리지가 자신의 SNS에 "요즘 잘 먹어서 살이 좀 쪘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엄마빠랑 함께해서 더 행복해"라는...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맹승지, 수영복이 작아 보이는 우월 볼륨감…탄탄 글래머의 크리스마스
개그우먼 맹승지가 성탄절에도 탄탄한 수영복 핏을 자랑했다.지난 25일 맹승지가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스윔"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크리스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