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독수리세리머니' 스위스 선수들 징계받을 듯…FIFA 조사
출처:SBS|2018-06-24
인쇄

 

세르비아를 상대로 코소보를 지지하는 듯한 골 세리머니를 펼친 스위스 선수들이 국제축구연맹, FIFA 징계를 받을 전망입니다.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FIFA는 오늘 스위스 축구대표팀의 제르단 샤키리와 그라니트 자카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샤키리와 자카는 어제 열린 세르비아와 E조 예선 2차전에서 골을 넣어 스위스의 2대 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들은 골을 넣고 양손을 겹쳐 ‘쌍두독수리‘ 모양을 만드는 세리머니로 논란을 빚었습니다.

쌍두독수리는 알바니아 국기에 그려져 있는 상징물입니다.

알바니아계 코소보인들은 쌍두독수리 국기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고는 합니다.

부모가 알바니아계인 샤키리는 코소보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스위스에 이민 왔습니다.

자카는 스위스에서 태어났지만 부모는 알바니아계입니다.

코소보는 세르비아 영토였으나 알바니아계 반군이 독립을 요구하면서 1998∼1999년 내전을 겪었습니다.

코소보는 지난 2008년 독립을 선언했으나, 세르비아는 아직도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FIFA는 경기장에서 모든 정치적 메시지나 상징을 표현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샤키리와 자카가 이 규정을 위반했다는 판정이 나면 최대 2경기 출장 금지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르비아 언론은 샤키리와 자카의 골 세리머니를 ‘수치스러운 도발‘이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샤키리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세리머니에 대해 ‘감정의 표현‘이라고만 하면서 정치에 대해 말하는 것은 금지돼 있다며 조심스러워 했습니다.

세르비아 축구협회는 샤키리의 신발에 코보소 국기 장식이 있었다면서 "이것은 도발이다. 우리는 코소보가 아닌 스위스와 경기하는 것이다"라며 FIFA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한편, FIFA는 심판을 전쟁범죄 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말했던 세르비아의 믈라덴 크르스타이치 감독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크르스타이치 감독은 스위스전 후반 21분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가 페널티지역 안에서 스위스 수비수 두 명에게 붙잡혀 방해받았음에도 독일인 펠릭스 브리히 심판이 페널티킥을 부여하지 않은 것에 "도둑질을 당했다"며 강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는 경기 후 세르비아 기자들에게 "나는 그를 (전범 재판소가 있는) 네덜란드 헤이그에 보내서 그들이 우리에게 했던 것처럼 법정에 서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FIFA는 세르비아 축구협회에 대해서도 조사에 착수해 세르비아 팬들이 정치적·공격적 메시지를 표현하고 군중 소란을 일으켰다는 내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