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탈세' 호날두, 구단에 세금 대납 원해..레알은 '거절'(西 언론)
- 출처:스포츠투데이|2018-05-31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스페인 언론 ‘AS‘는 31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세무 당국은 호날두가 납부하겠다고 제안한 1400만 유로(한화 약 176억원)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호날두는 지난 2011년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 설립한 페이퍼컴퍼니를 이용해 자신의 초상권 수익을 숨기며 약 1470만 유로(한화 약 185억 원)의 세금을 탈세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매체는 "스페인 세무국은 호날두가 탈세한 것으로 밝혀진 1470만 유로에 이자, 벌금 및 비용을 더한 세금 총액인 2800만 유로를 받아들일 것을 요구했다"면서 "호날두는 오는 15일 이전에 해당 총액을 지불할지, 아니면 월드컵 이후 또 다시 재판을 받을지 결정해야 한다. 만일 호날두가 재판을 받는다면 최고 징역 8년형이 선고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매체에 따르면 호날두는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가 계약 연장 보너스 명목으로 해당 금액을 스페인 세무국에 지불해주길 바라고 있다. 그러나 레알 마드리드는 클럽의 도덕적인 태도와 향후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한 나쁜 선례를 남기는 것을 꺼려해 호날두의 세금을 대신 지불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전해졌다.
매체는 "호날두가 키에프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이후 폭발한 것은 이 점 때문이다"고 운을 띄우며 "한 소식통은 ‘호날두라고 할 지라도 클럽보다 중요하진 않다‘고 전하며 레알 마드리드 측 의사를 대변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