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UCL 5경기 무득점에도 호날두는 호날두
- 출처:OSEN|2017-02-16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별들의 잔치 6경기 연속 무득점에도 존재감을 여실히 뽐냈다.
레알은 16일(한국시간) 새벽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열린 나폴리와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홈경기서 3-1로 역전승했다.
레알의 대표적인 주연 호날두가 조연을 자처했다. 과거 UCL 무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뽑아내는 스코어러였던 그는 최근 5경기 연속 침묵하며 세월을 거스를 수 없는 듯했다.
그러나 호날두는 호날두였다. 골 없이도 여전히 빛났다. 레알이 끌려갈 때 측면에서 간결하지만 위협적인 플레이로 나폴리의 뒷마당을 위협했다.
레알의 출발은 좋지 않았다. 전반 8분 만에 일격을 당했다. 함식의 패스를 받은 인시녜가 나바스 골키퍼가 나온 것을 보고 오른발로 감아 차 골망을 흔들었다.
호날두가 도우미로 나서자 분위기가 바뀌었다. 전반 시작과 동시에 날카로운 패스로 벤제마의 왼발 슛을 도운 그는 12분 컴퓨터 크로스를 올려 벤제마의 헤딩 슈팅을 도왔다.
호날두의 진가는 1-1로 팽팽하던 후반 4분 발휘됐다. 우측면을 완전히 허문 뒤 그의 시야는 수비가 밀집된 문전이 아닌 아크서클 근처를 향했다. 현명한 선택이었다. 정확한 땅볼 크로스를 배달해 크로스의 오른발 역전골을 도왔다.
호날두의 득점 생산 능력은 과거에 비해 확실히 떨어졌다. 올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14골로 수아레스(18골)와 메시(17골, 이상 바르셀로나)에 이어 득점랭킹 3위에 머물러 있다. UCL 무대에서도 7경기 2골에 그쳤다.
주무기인 득점은 없었지만 호날두의 영향력은 여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