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농구 황제' 조던 "샬럿 시위, 비폭력·대화로 문제 풀어야"
- 출처:뉴스1코리아|2016-09-23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53)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시위대를 향해 비폭력 시위와 대화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시위는 지난 20일 샬럿의 한 아파트 건물에서 흑인 남성 키이스 라몬트 스콧이 경찰의 총에 맞아 숨지면서 폭동 상태로 비화됐다. 시위가 격해지면서 경찰 병력 수백명이 투입됐고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다.
조던은 이번 시위가 진행 중인 샬럿에 연고지를 둔 미국프로농구(NBA) 샬럿 호네츠의 구단주다. 조던은 23일(한국시간) 성명서를 통해 "스콧의 죽음에 애도를 표한다. 또한 시위 과정에서 부상한 모든 사람들이 빨리 회복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나아가 "비극적인 일이 발생했지만 현재 중요한 것은 진정을 되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비폭력, 평화적인 시위와 대화로 이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며 "호네츠 구단도 민간 지도자 등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더 투명하고 신뢰를 줄 수 있는 사회로 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던은 과거에도 경찰의 총격으로 흑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에도 성명서를 내는 등 사회적 갈등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7월에도 조던은 "사람들이 피부색에 상관없이 동일한 대접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또 다른 NBA의 전설 매직 존슨도 자신의 SNS를 통해 현재 샬럿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존슨은 "이번 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다. 하지만 파괴와 폭력은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문제는 흑인 또는 백인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 전체의 문제다. 모든 미국인들이 침묵하지 말고 우리 국가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