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WKBL,제7대 신선우 총재 취임'4가지 비전 제시'
- 출처:스타뉴스|2015-07-04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지난 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7대 신선우 총재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취임식에는 WKBL 최경환 명예총재, 대한농구협회 방열회장, 6개 구단 구단주, 유관단체 회장단, 박신자 원로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임 신선우 총재는 전임 최경환 총재의 노고에 감사의 표시를 전하고 6개 구단 구단주 및 관계자에게 감사의 인사로 취임사를 시작했다.
취임사에서 신 총재는 총 4가지의 비전을 제시했다. 첫째, 여자농구 저변 확대 시스템 정착이다. 전문 부서를 신설해 농구인 출신 지도자를 확보, 전국 단위로 클럽을 확대해 회원 수의 팽창과 우수선수 발굴 및, 학교 농구부 창단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둘째는 관중 증대 실현이다. 구단들과 많은 정보를 공유해 팬을 위한 질적 서비스 향상을 도모한다. 아울러 연고 지역 지자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 방송 및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해 새로운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셋째, 리그의 질적 수준 업그레이드다. 스타플레이어 배출, 퓨처스 리그, 박신자컵 서머리그 등을 통해 준비된 스타, 차세대 스타 또는 비 주전 선수들의 기회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끝으로 심판 수준 향상 역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판단, 기존 선발 및 교육 훈련 과정을 전면 재검토하는TF팀을 꾸린다. 신 총재는 모든 농구인들의 숙원 사업인 신생 구단 창단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겠다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신 총재는 7월 1일부터 총재로서 업무를 시작했으며, 오는 2018년 6월 말까지3년 간 WKBL을 이끈다. 2015 우리은행 박신자컵 서머리그는 6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속초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