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멤피스, 제프그린 트레이드 영입
- 출처:바스켓코리아|2015-01-10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괜한 소문이 아니었다. 근데 또 남서지구..’
멤피스 그리즐리스가 트레이드로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멤피스가 트레이드로 보스턴의 제프 그린(포워드, 206cm, 106.6kg)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멤피스는 그린을 영입하는 대가로 베테랑 포워드인 테이션 프린스와 향후 드래프트 1라운드 티켓을 건넸다.
# 그린 트레이드 개요
멤피스 get 제프 그린
보스턴 get 테이션 프린스, 2019 1라운드 티켓
멤피스는 이번 트레이드로 그토록 바라고 바라던 스윙맨 보강에 성공했다. 단순 윙맨을 확보하면서 외곽공격력을 끌어올린 것이 아니라 그린은 상황에 따라 파워포워드 포지션까지 백업해 줄 수 있는 선수다. 높이가 있는 팀들을 상대로는 버거울지라도 골밑에서 어느 정도까지 커버할 수 있어 가치가 크다.
가뜩이나 멤피스는 수년간 외곽공격에서 한계를 드러내왔다. 루디 게이의 트레이드 이후 좀체 밖에서 해결해 줄 재원을 포섭하지 못했기 때문. 하지만 이번 트레이드로 이를 한 번에 해결했다. 기존에 커트니 리와 토니 앨런 그리고 그린까지 멤피스도 남부럽지 않은 스윙맨 라인을 갖췄다.
보스턴은 이번 트레이드로 만기계약을 받아들이면서 다음시즌 샐러리캡을 대거 확보하게 됐다. 레존 론도 트레이드로 만기계약자와 1라운드 티켓을 받은 보스턴은 한 번 더 이와 같은 트레이드를 단행하면서 확실하게 팀의 재건에 박차를 가할 여건을 마련했다. 게다가 또 한 장의 1라운드 티켓을 받아내면서 향후 5년간 10장이 넘는 1라운드 티켓을 보유하게 됐다.